오늘 내용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살펴 보려고 합니다. 건강과 마그네슘 음식과의 관련성을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건강과 마그네슘 음식 영향도 조사]
    마그네슘은 항 스트레스 작용을 하므로 편두통 치료 와 함께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면역체계를 원활하게 해주고 탄수화물 대사에 마그네슘이 관여하므로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중요한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지방 합성과 근육수축에도 상당히 영향을 끼치고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발생되는 현상을 보면 당뇨병과 고혈압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마그네슘 음식은?]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부정맥 발생 할 수 있고 골절 빅맥 손끝 발끝 저리고 쥐가 나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은 보충제로 드시는분들도 많지만 실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드시는 것이 더 맞다고 하는군요. 마그네슘 음식들은 야콘, 키위, 우유, 현미, 통밀, 땅콩, 호두 와 같은 견과류와 두부, 마늘, 연어, 생선, 정제 하지 않은 곡물 녹색 야채 등이 풍부한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8가지를 살펴볼게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8가지]
    저지방 요구르트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저지방 요구르트는 인체의 칼슘, 마그네슘을 알맞게 공급해주고 아침에 드시면 건강에 좋겠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를 볼게요. 바나나는 뼈, 신장, 방광을 강화 해주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요, 그리고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 있지요, 바나나는 섬유질도 많고 비타민 c, 마그네슘이 32mg 들어있어서 간식, 아침 대용으로도 훌륭합니다.









    저는 초콜릿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다크초콜릿의 경우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서 저는 무척 기뻤습니다. 다크초콜렛 속에는 마그네슘과 함께 산화방지제도 들어있어서 심장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 줍니다. 
    아보카도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인데요. 아보카도는 일일 섭취 권장량에 자그마치 15% 나 되는 마그네슘이 들어있어요. 종합비타민제로 말씀 드려도 되죠. 영양소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 이구요. 신장을 보호합니다. 





    잎이 짙은 녹색의 채소도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어두운색이 짙을수록 마그네슘 음식으로 훌륭하구요. 마그네슘 함께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콜라드 그린, 케일, 시금치, 근대 등등이 있는데요, 이것을 자주 꾸준히 드시면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 하실 수 있고 칼로리도 적답니다. 
    대두를 이어서 볼게요 대두에도 섬유질, 아미노산, 비타민 그리고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하루섭취권장량에 자그마치 50% 나 들어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무척 많이 나오는군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제 몸이 자연스럽게 땡겨대고 있는데요. 사실 저는 체력이 약해서 수많은 건강 식품들을 찾아 다니면서 먹고 있어서 놀림을 받습니다. 
    다음 보실 음식은 생선 인데요. 생선에는 오메가 쓰리, 비타민 d, 마그네슘이 풍부해요. 연어, 고등어, 참치, 넙치... 와~~ 정말 맛있겠는데요. 이 생선들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일주일에 한번 저녁 식사를 하실 때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생선 요리를 드시면 건강에 무척 좋습니다. 



    01234





    마지막으로 보실 8번째 마그네슘 음식으로 견과류를 말씀드릴게요. 견과류를 빼놓으면 안되는 것이 바로 마그네슘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99%를 견과류로 채울 수가 있어요. 어떻게 먹어야 채울 수 있느냐 하면 해바라기씨나 호박씨를 반 컵 정도만 섭취해도 마그네슘 99%를 섭취하시게 되는 거랍니다. 




    이렇게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여덟가지 이상을 살펴보았어요. 마그네슘 음식들이 전부 제가 좋아하고 잘 먹는 음식들이었네요. 여러분도 건강음식 자주 드시고 늘 건강하십시오~